즐겨찾기등록 시작페이지등록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고객지원 아이디찾기비밀번호찾기
맛김치 l 홍삼 l 염색약 l 포기김치 l 깍두기 l 매실 l 총각김치
전체카테고리보기
김치/식품 홍삼/인삼 꽃배달 오피스 생활용품 패션/미용 스포츠/레저 실버용품 육아/주니어 멤버 전용관
커뮤니티 질문과답변 출석체크 상품평 설문조사 오늘본상품 벼룩시장/교환 입금자찾기
쿠폰입력 베스트 신상품 이벤트
메인 > 커뮤니티 > 건강정보 > 게시글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면역세포는 밤에 활동  |  건강정보 2017-12-08 06:14:08
작성자  고성재 조회  49   |   추천  1

[맛샘쇼핑]

면역세포는 밤에 활동

사람의 면역세포는 밤에 활동한다. 인간의 몸은 스스로 손상된 세포를 탈락시키고 새로운 세포를 생성하여 돌연변이가 생기는 것을 방어한다. 이 과정은 잠을 자면서 전개된다. 그리고 이 활동이 가장 활발해지는 시간대가 새벽 1~ 2시이다. 그래서 이 시간엔 반드시 잠에 들어 있어야 한다. 저녁 11시 이전엔 잠자리에 들 것을 권한다.

‘수면’은 ‘암’에 영향을 미친다. 암 중에서도 특히 유방암이 수면과 관계가 깊은데, 젊은 여성에게 유방암이 생겼다면 십중팔구 늦게 자는 사람이다. 그런데 현대인은 일찍 잠들기가 쉽지 않다. 네온사인이 밤새도록 돌아가고, TV에 컴퓨터에 숙면을 방해하는 요소가 한둘이 아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 방법은 낮에 "햇빛"을 많이 쬐는 것이다. 수면을 주관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 은 뇌의 송과체 에서 분비된다. 그런데 송과체는 낮에 햇빛을 많이 받아야 활동이 왕성해진다. 그리고 멜라토닌은 암세포를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그러니까 낮에 햇빛을 쬐면서 운동을 하면 항암효과와 숙면효과 를 동시에 거둘 수 있다.
이것은 그 어떤 약이나 주사보다도 효과가 좋다. 낮에 햇빛을 받으며 하는 효과적인 운동으로 "등산"이 효과적이다.


 

 

정관장 농협 한삼인 ! 지역총판 특판 쇼핑몰 운영을 제안 합니다.

 

인터넷으로 즐기는 핫영상, 제보영상, 사건사고 영상, 엽기영상 실시간 시청하기.?

 

 

 

추천
목록